루도

루도(Ludo) 는 5세에서 12세 사이의 아동들에게 이상적인 박물관식 공간이다. 가족들과 또는 학교에서 단체로 체험해 볼 수 있는 4 가지의 모듈이 있습니다.

루도, 재미있게 배우기

가르 교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박물관 공간중에서, 루도야말로 5세에서 12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꼭 탐방해야할 오락적 배움의 공간이다.

루도,  쉬운 게임  !

아동들의 호기심과 질문을 유도하기 위해 설계된 루도 공간은 재미있는 게임과 발견을 위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오락적이고 능동적인 접근 방법으로 어린이들로 하여금 고대 시절을 정복해 보도록 유도합니다. 관찰력, 상상력 그리고 심사숙고를 자극하는 재미있는 시간 여행 !

다양한 주제와 새로운 발견을 위한 탐방  !

가족들과 또는 학교에서 단체로, 아래와 같은 흥미로운 주제의 탐방에 참여해 보세요 :

  • 과거로 시간 여행.  갈로-로망 시대의 채소 상인이나 또는 학생이 되어 보세요, 그리고 우리 시절과 별로 다르지 않을 지도 모르는 그 시대의 물건들이나 습관들을 발견해 보세요…..
  • 물의 통제.  여러 체험을 통해서, 물을 통제하는 것을 배우고 또 수도교같은 물을 이용하는 건축물의 설계및 건축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이해하게 된다.
  •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 고고학자의 입장이 되어서 고대 시절의 흔적을 발굴해내고 연구하는 경험을 해 본다.
  • 자연 관찰.  유적지 주민들, 동물 식물군을 식별하고 환경 보존을 준수하게 하는 탐방.

디스커버리 학습공간 –루도 (Yann de Fareins)

약 1 시간의 관람 시간동안, 가이드 마스코트인 소녀 알리스와 토끼 톰이 여러분을 동행하게 됩니다.

교육적인 탐방

루도 공간의 목적은 아동들이 기존적인 학습 방법을 초월하여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배우고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견학을 통해서 오늘 날과 옛날의 생활 방식을 비교해 볼 수 있고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로마 문화, 수력 기술, 고고학을 접근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인터액티브한 전시회를 통해 아동들은 체험의 주인공이 되어 적극적인 탐방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체험, 오락과 학습이 함께 하는 루도의 교육적 탐방 프로그램의 목표는 아동들로 하여금 역사적 유적과 환경에 대한 인식과 유대관계를 형성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루도 공간의 교육적 내용은 학자들과 문화분야 담당자들의 협력으로 만들어졌다.